새경북 인터넷 뉴스 - 새로운 경북 새로운 도약 : 예천군, 봄철 불법 소각행위 집중단속 나서!
새경북인터넷뉴스
2021년04월13일tue
뉴스홈 > 뉴스 > 예천뉴스 > 지역뉴스
2021년02월24일 09시3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예천군, 봄철 불법 소각행위 집중단속 나서!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영농 준비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성이 증가됨에 따라 ‘봄철 산불방지종합대책’ 활동을 강화하고 본격적으로 봄철 불법 소각행위 집중 단속에 나선다.

106명의 산불 진화대원, 산불감시원들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계도활동과 순찰을 통해 농업부산물영농폐기물, 생활쓰레기 불법소각 행위, 논밭두렁 태우기 등 불법소각을 사전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산림 인접지에 산불예방 홍보 방송 및 소각금지 홍보물을 게시하고 산불 취약지에서는 영농 준비 전 봄철 관행적으로 이루어지는 논밭두렁 태우기 등 야외 불법 소각 행위는 일체 금지함을 물론, 화목보일러 관리에도 주의를 요하여 대형 산불로 번질 수 있는 사전 요인을 차단한다.

또한, 타인 소유의 산림에 소각 행위를 할 경우 5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 자기소유의 산림일 경우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 허가를 받지 않고 산림이나 인접지에 불을 피우면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등 산림인접지의 소각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엄격히 부과하고 산불원인자에 대해서는 경찰서와 공조하여 사법처리를 하는 등 경각심을 심어줄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건조한 날씨가 잦아지고 산에 마른 낙엽이 쌓이면 잠깐의 방심으로도 작은 불씨가 산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산불을 발견했을 경우 군청 산림녹지과나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119로 즉시 신고하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새경북인터넷뉴스 / 김효숙 기자
02km@daum.net]

 

이름 비밀번호
왼쪽에 우측숫자를 입력하세요. 57314045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다음기사 : 예천군, 정보화마을 주도적 자립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진행! (2021-02-24 14:22:07)
이전기사 : 예천군,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스마트 발급 시스템 도입! (2021-02-24 09:24:18)
알립니다 정보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문의전화 054-655-3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