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경북 인터넷 뉴스 - 새로운 경북 새로운 도약 : 김형동 국회의원, "대선 실패하면 지방선거 승리도 아무 의미가 없다!!" 지역구 당소속 선출직에 강력 경고!!
새경북인터넷뉴스
2021년07월28일wed
뉴스홈 > 포커스 > 헤드라인
2021년07월08일 10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형동 국회의원, "대선 실패하면 지방선거 승리도 아무 의미가 없다!!" 지역구 당소속 선출직에 강력 경고!!

김형동 국회의원이 지난 5일 지역구인 안동과 예천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대선의 중요성을 강조, 논란이 뜨겁다.

이날 김 의원의 긴급 기자회견은 여당의 유력한 대권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안동 방문에 따른 바람몰이를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의도로 이뤄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하지만 김 의원의 이날 기자회견을 두고 같은 지역구인 안동과 예천의 반응이 너무도 판이해 향후 대선 정국에서 김형동 국회의원의 고심이 깊어질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것이 지역 정가의 분석이다.

이날 김 의원은 기자회견 내내 내년 대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신은 물론 지역의 단체장 도, 군의원들 모두 대선 정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한 어조로 강조했다.

특히 김 의원은 “자신도 국회의원을 한번 더하는 일보다 대선의 승리로 국가를 먼저 바로 세우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며 국민의 힘 소속 단체장 및 지방의회 의원들을 강하게 압박, 주목을 끌었다.

이에 대해 일부 기초의원들은 “김형동 국회의원의 발언에 중압감을 느낄 수 밖에 없지 않느냐?”며 “하지만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의회가 결국 중앙정치의 힘에 좌지우지 되는 듯한 모양새는 바람직 하지 않은 것 같다”고 꼬집었다.

한편 이날 김형동 국회의원의 기자회견을 두고 안동시의 경우 시장과 기초의원들 일부도 민주당 소속이라 결국 김 의원의 경고성 발언이 예천군 선출직들을 향한 압박이 아니냐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새경북인터넷뉴스 / 김효숙 기자 02km@daum.net] 

 

이름 비밀번호
왼쪽에 우측숫자를 입력하세요. 68698633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다음기사 : 과장은 세무직!, 팀장은 모두 농업직!...예천군 산림녹지과 이대로 괜찮나? (2021-07-12 11:52:43)
이전기사 : 뜬금없는 여론사에 이름 거론된 이현준 전 군수, "선거 출마 의사 전혀 없다" 전언!! (2021-06-26 11:57:52)
알립니다 정보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문의전화 054-655-3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