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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07월20일 17시53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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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천군, 다중 이용시설 080 안심콜서비스 도입 안해 소상인들로부터 비난 거세!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국 지자체가 소상공인 점포에 080 안심콜 서비스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으나 예천군은 이를 외면해 빈축을 사고 있다.

최근 안동시를 비롯해 수도권은 물론 전남 지역 등 전국 지자체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원책으로 080 안심콜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080 안심콜 지원 사업은 일반음식점 등 소상공인들의 점포 및 다중 이용시설에 출입하는 방문객들이 안심콜 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 일시와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저장되는 제도이다.

이에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신속 대응을 통한 감염확산 차단에 효과가 큰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의 출입자 관리에 대한 불편 해소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

그런데 예천군은 이 같은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 필요성 제기에도 불구하고 먼산만 보고 있어 업주들이 직접 KT나 민간 사업자에게 신청해 요금을 지불하고 있어 업주들의 불만이 팽배하다.

예천군 호명면 도청 신도시에서 유흥업소를 운영하는 A 씨등 상인들은 “같은 도청 신도시 내에서도 안동 지역 점포는 080 전화로 편리하게 이용객들의 관리는 물론 전화 요금 지원을 받고 있는 반면 예천 지역 상인들은 아무 도움도 받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대다수 상인들은 “전화 요금 지원이 문제가 아니라 일일이 수기로 적으라고 하면 귀찮아 하는 손님이 많아 방문객 관리도 제대로 되지 않는 어려움도 있다”며 안심콜 서비스 도입 지원을 요구했다.

[새경북인터넷뉴스 / 김효숙 기자 02km@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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